top of page

Route66 Story

Route66은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출발하여 캘리포니아주 산타모니카 해변까지 연결된 미국 최초의 횡단도로 입니다. 이 도로는 미국의 고속도로 시스템이 완성되면서 1985년에 공식적으로 미국 고속도로 시스템에서 제명된 도로입니다.
1930년대 많은 사람들이 서부로 저마다의 사연을 가지고 꿈을 가지고 이동하면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도로가 지나가는 미주리주, 뉴멕시코주, 애리조나주 등 도로 주변은 한동안 번영을 누리기도 했습니다. 
도로의 총 길이는 3,940km(2,448mile)에 이르고 있습니다. 
일부도로는 현재 State도로로 편입되어 시용되기도 하고 일부도로는 자전거 도로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AZ 89번 도로는  from Ash Fork to Flagstaff 까지 State도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2차 세계대전동안 전쟁관련 산업으로 서부로 더 많은 사람들이 이주해왔습니다. 이들은 군사장비를 이동시키는 역활을 했으며 여기의 중심에 US66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66번 도로는 서서히 쇠퇴하게 되었습니다.
1960년대 후반까지 US66 도로의 대부분이  I-40로 대체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66번 도로는 구간이 좁고 교통량 증가로 더 위험해 졌으며 수 많은 부상과 치명적인 사고로 지역주민과 여행자들로부터 '도살의 길'로 불리기도 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결국은 US66은 I-40로 대체되었습니다. 
 
Route66은 Flagstaff --> Williams --> Seligman --> Peach Spring --> Kingman까지 이어지며(AZ) 이후 CA인 San Bernardino --> Foothill Blvd --> CA101 --> Santa Monica 해변으로 이어집니다.
1987년 애리조나와 1989년 미주리주에서 Route66협회가 설립되고 1990년에 통합되어 66번 도로가 재 탄생하게되어 Route66 Historic 으로 거듭나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의 애환을 담은 Route66 historic은 많은 예술가, 가수, 메스컴 등에서 다루어지기도 했습니다. 미국 대중문화 예술가들은 노래와 TV를 통해서 Route66를 홍보하고 노래했습니다.
Bobby Troup : (Get your kicks on) Route66를 썼고
에니메이션 영화 "Cars"는 66번 도로를 배경으로 번성했던 Radiator Sprign의 쇠퇴를 묘사했습니다.
Radiator Spring은 가상의 도시이지만 실제로 작은 수많은 마을들을 방문하고 연구하여 그 기반으로 제작된 영화입니다.
Seligman and Flagstaff 사이의 williams는 interstate가 우회하는 마지막 지점이었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