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ke Powell Story
Lake Powell은 미국 유타주와 애리조나주 콜로라도 강에있는 인공호수이다. 매년 약 200만명이 방문하는 휴양지이다. Lake Mead에 이어 미국에서 최대 물 저장용량으로 두번째로 큰 인공호수다.
Lake Powell은 Glen Canyon Dam 완공으로 1963년에 만들어 졌으며, 9년후 1972년에 Glen Canyon National Recreation Area가 만들어 졌다. 이 호수의 이름은 정치가가 아닌 군인이자, 교수이며, 탐험가인 John Wesley Powell의 이름을 따서 명명 된 것이 아이러니라고 한다. 보통 기념비적인 건축물등은 대부분 유명정치인(대통령 등등) 이름을 딴 경우가 많았다. Glen Dam은 건설하는 과정에서 많은 논란이 있었다고 한다. Glen Canyon의 아름다운 뷰가 모두 물속으로 잠기는 것을 한편에서는 반대하고,한쪽에서는 댐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하여 많은 논란을 거듭하다 결국 댐을 건설하기에 이르고 1963년에 댐이 완공되기에 이른다. 1963년 9월 13일 글렌캐년 댐이 완성되자 콜로라도 강 주변이 물에 침수 되면서 Glen Canyon은 Lake Powell을 만들게 되었다. 1980년 6월 22일, 호수가 해발 1,100m 높이까지 물이 채워지는데 16년이 걸렸다고 한다. 호수의 최고 깊이는 176m, 평균 깊이는 40m이다. 호수의 수량은 록키 산맥에서 흘러내려오는 눈이 녹아 내리는 양에 따라 크게 변동한다. 봄, 여름에는 로키산맥의 눈이 녹아 흘러내려서 강물의 수위를 올리고, 가을 겨울이 되면 다시 로키산맥의 눈이 얼어붙어 흘러내리는 물이 양이 작아 가뭄이 되었다. 지금까지 파웰호수의 사상 최고 수위는 1983년 7월 14일에 기록 된 수심 205m로 역사상 가장 심한 콜로라도 강 홍수 중 하나였으며, 이는 강력한 엘니뇨의 영향을 받았다. 호수는 해발 1,130.3m까지 올라 갔다고한다. 이후 2005년에 Lake powell은 최저수위를 유지했고, 아래쪽에 있는 Lake Mead 2016년에 최저수위를 기록했다.
Glen Canyon은 약 5백만년 동안 콜로라도 강의 강물과 강한 대륙풍의 영향으로 점진적으로 침식이 진행되면서 형성되었다. 콜로라도 고원은 약 1,100만년전에 발생했습니다. 콜로라도 고원에는 3억년 전부터 비교적 최근의 화산활동까지의 암석층까지 다양하게 있다. Glen Canyon은 바다였던 곳이 콜로라도 고원의 융기로 솟아오르면서 바닷물이 빠져나가고 그 자리에 바람이 모래를 가져와 쌓이면서 Wingate Sandstone으로 알려진 것을 생성했고, 그 후에는 Kayenta Sandstone이 쌓였고 --> 그 위에는 Navajo Sandstone이 쌓여 지금의 모습을 만들었습니다. Lake Powell은 매년 200만명이 넘는 많은 사람들이 찿아와서 주위 아름다운 호수안의 풍경과 주변 풍경을 즐기는 곳으로 유명하다. 또한 이곳은 내륙지방으로 바다가 없음에도 조선산업이 발달한 특이한 곳이기도 하다. 이곳에서 만들어지는 배는 모두 보트나 유람선이다.
레크리에이션 활동에는 보트 타기, 낚시, 수상스키, 제트스키, 패들, 패달보트, 카누 및 하이킹을 즐길 수 있다.
호숫가에 호텔및 리조트가 있으며 캠핑할 수 있는 캠핑장도 제공한다. 이곳은 워낙 많은 사람들이 찿는 인기장소 이므로 숙박을 하기 위해서는 미리 미리 서둘러야 원하는 날짜에 숙박을 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곳이다. 보트를 타고 근처 가볼만한 랜드마크들이 많이 있는데 그것은 아래와 같다.
-
Rainbow Bridge, 세상에서 가장 큰 자연적으로 만들어지 아치형 다리.(Uhta)
-
Hite Crossing Bridge, 파월호수를 가로 지르는 유일한 다리인 하이트 횡단 다리.
-
Defiance House ruin (Anasazi)
-
Cathedral in the Desert
-
Alstrom Point
-
the Rincon
-
Three-Roof Ruin
-
Antelope Island lies mostly in Arizona just north of Page in the southwest part of Lake Powe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