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Antelope Canyon Story

IMG_2245_edited.jpg

앤텔롭캐년은 애리조나 페이지 동쪽의 나바호 땅에 있는 슬랏캐년이다. 여기에는 Upper Antelope Canyon & Lower Antelope Canyon이라는 2개의 경치 좋은 슬랏캐년이 있다.

Upper Antelope Canyon의 나바호 이름은 '물이 바위를 통과하는 곳'을 의미하는 Tsé bighánílíní이고, Lower Antelope Canyon은 Hazdistazí'나선형 아치 바위'를 의미한다. 둘 다 Navajo Nation의 LeChee Chapter에 있고 현지 인디언 가이드 투어로만 접근 가능하다. 이곳이 유명해 지게 된 계기는 마이클브라이트가 쓴 "죽기전에 가봐야 할곳 101"에서 당당히 1등을 하며 책 표지를 장식하게 되고 이 사진이 인터넷을 통해 전세계로 급속도로 퍼지면서 유명해 지게 된다.

앤텔롭캐년은 홍수로 Navajo Sandstone의 침식으로 형성되었다. 이 지역은 예기치 못한 돌발 홍수가 수천년 동안 발생했다. 이러한 돌발홍수로 인하 침식 효과는 강력한 힘으로 수천년 동안 슬랏협곡을 통과하며 사막의 바람과 함께 신비로운 모양을 만들었다. 때때로 강한 바람은 돌발 홍수와 함께 산발적으로 계속해서 이곳에 영향을 미쳤으며, 특히 몬순시즌 동안 빗물은 슬랏협곡의 넓은 분지를 흘러 좁은 통로로 흘러들면서 속도가 빨라지고, 빨라진 물은 사암벽 모래를 깍아나간다. 계속되는 침식작용으로 시간이 흘러감에 따라 물이 흐르며 만들었던 통로가 점차 침식되고 통로는 더 넓어지고 깊어지며 딱딱한 가장자리가 매끄럽게되며 암벽이 물이 흐렀던 모양을 보여준다.

협곡에서는 현재도 비가 많이 올때면 홍수가 발생한다. 2006년 10월 30일 큰 비로 홍수가 36시간 동안 지속되었던 바, Tribal Park 당국은 Lower Antelope Canyon을 5개월 동안 폐쇄하기도 했다.

IMG_E2484.JPG

앤텔롭캐년은 사진 작가와 관광객에게 인기있는 장소이며 나바호족의 관광사업의 원천이다. 엔텔롭캐년은 1997년 나바호족이 나바호 부족 공원으로 만들었고, 이때부터 일반인이 투어로 가이드 인솔하에 관람할 수 있게 하였다. 처음 초창기에는 찿는 사람들이 적어 예약을 할 필요가 없었다. 단지 방문하면 아무때나 관람을 할 수 있었으나, 현재는 매우 인기있는 투어코스로 전 세계에서 찿아오는 방문객들이 너무 많아서 예약은 필수이다. 예약을 하지 않고 방문하는 경우에는 사전예약을 한 사람들이 그들의 어떤 사정으로 오지 않았을 경우 그 숫자만큼 들어 갈 수 있도록 해 준다. 그러므로 경우에 따라서는 몇 시간을 대기자로 기댜려도 못 들어갈 수 도 있다. 또한 사전에 예약한 사람의 경우에는 3일이내에 취소하지 않았다면 입장료는 환불되지 않는다.

upper & Lower Canyon 외에도 캐년에는 앤텔롭캐년과 동일한 물이 흐르는 통로에 캐년 X와 같이 방문 할 수있는 슬랏이 있다. 모든 방문은 면허가있는 여러 여행사 중 하나를 통해 투어할 수 있다. upper canyon은 6개의 회사가 합동운영하고 있으며, lower canyon은 2개의 회사가, canyon X는 1개의 회사가 운영하고 있다. 각 Canyon은 개인적으로 방문하는 것은 않되고 반드시 가이드 투어를 해야 한다. 

엔텔롭캐년은 협곡벽에 반사되는 빛의 양에 때라 다양한 암벽의 색깔를 만들어 내는 아주 독특한 곳이다. 지난 몇년동안 어퍼 앤텔롭캐년에는 "사진가 투어"가 있었는데 지금은 일반투어하는사람들에게 더 많은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9년 말에 중단했다.

 

Upper Antelope Canyon
어퍼 앤텔롭캐년은 입구부터 전체 길이가 200m정도이며, 지상에 있어 등반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관광객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곳이다. 누구나 쉽게 하이킹할 수 있므며 왕복해야 한다. 이곳은 흐르는 물이 바위위로 흐르면서 바위틈새로 물이 파고들어 바위를 둘로 갈라놓은 곳이다. 이렇게 갈라진 바위사이의 협곡을 들어가서 환상적인 빛의 향연을 보는 곳이다.협곡 꼭대기의 구멍에서 아래로 방사되는 직사광선이 만들어내는 광선은 정말 신비롭다.

Lower Antelope Canyon
Hazdistazí 또는 Navajo의 '나선형 바위 아치'라고 불리는 Lower Antelope Canyon은 Upper Antelope Canyon 북쪽으로 몇 마일 떨어져 있다. 이곳은 Upper Antelope Canyon보다 하이킹하기가 약간 더 어렵다. Lower Antelope Canyon의 협곡이 더 길고 좁으며 바닥이 오르락 내리락 하여 중간중간에 작은 계단들을 만들어 놓았다. 그러나 이곳의 아름다움은 단연 최고라고 할 수 있다.이곳은 강물이 흐르면서 바닥에 있던 사암위로 물이 흐르면서 파고들어 협곡을 만들었다. 그래서 바람이 많이 부는 날에는 위에서 모래가 떨어진다. 물론 날씨가 대부분 쾌청하기 때문에 자주 모래가 떨어지진 않을 뿐더러, 협곡의 울룩 불룩한 모양이 직접 떨어지는 모래를 막아주어 협곡안에서는 모래가 많이 떨어진다고는 느끼지 못한다. 

Lower Antelope Canyon은 매 15분 마다 두개의 회사가 서로 교대로 한번씩 관광객을 협곡안으로 투어를 진행한다. 한팀에 최대 10명, 7팀까지 들어갈 수 있다. 캐년 안으로 들어갈때는 주의 사항이 있다. 일단 아무리 작은 가방, 셀카봉, 카메라 삼각대등은 가지고 들어갈 수 없다. 가지고 들어갈 수 있는 것은 물병, 선그라스, 모자, 핸드폰, 주머니에 넣을 수 있는 것등이다.

​ 

IMG_E2271.JPG
이곳은 비가 많이 내리는 경우에는 아무런 예고없이 문을 닫는다. 그 이유는 상류에서 많은 비가 오면 아래쪽에 있는 이곳 Lower Antelope Canyon은 돌발 홍수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돌발홍수의 발생으로 1997년에 11명의 관광객이 사망한 사고가 있었고 그후 투어 조건들을 많이 개선하여 지금은사망사고가 없다. 그러나 여전히 돌발홍수는 관광객들에게 많은 위험을 주는 요소이므로 공원당국에서는 비가 많이 오거나, 눈이 많이 내리는 날에는 사고를 예방하고자 불시에 폐쇄를 결정한다. 미리 알려주지 않기 때문에 현장에 도착해서야 문을 닫은 사실을 알 수 있다. 위의 사진은 인디언 추장을 닯은 형상이라고 한다.  
Antelope Canyon은 Navajo Nation의 LeChee Chapter에 속한 땅에 위치하고 있으며 Navajo Tribe는 협곡이 나바호족 문화와 삶의 방식에 영적이고 신성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의미에서 Navajo는 Antelope Canyon을 대자연의 선물, 시간의 흐름, 자신보다 더 크고 더 큰 것들이 있다는 상징으로 간주합니다. 4년마다 나바호족 사람들은 자신들의 삶에 도움이 된 자연적요소들에 감사를 표하며 캐년의 축복을 받는다. 그들의 유산에 대한 중요성으로 인해 Navajo Tribe는 1997년 Antelope Canyon을 Navajo Tribal Park로 만들었으며 그 이후로는 허가를 받아야만 접근 할 수있게 되었다.
bottom of page